하루 세끼 정량대로 먹는 사람들이 주식량을 줄이고 사과 두개 먹으면 혈중의 콜레스테롤을 16% 내리울수 있다는 연구가 나왔다. 때문에 지방간과 심뇌혈관 및 비대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별히 좋다.
영국 약리학자는 사과중에는 15%의 탄수화물과 펙틴이 있어 혈중의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내리울수 있다고 지적했다.
중등 크기만 하고 껍질을 벗기지 않은 사과에는 3.9그람의 섬유소가 있을뿐만아니라 사과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플라본류 물질은 심뇌혈관질병에 특히 좋다.
연구에서 매주 5개 혹은 5개 이상 사과를 먹는 사람들의 페기능이 현저하게 개선됨이 발견되였다(정연). |